[KJtimes=김봄내 기자]최근 형식적인 절차를 간소화해서 비용은 줄이되 개성을 살리는 실속 있는 ‘스몰웨딩’을 선호하는 커플들이 늘어나고 있다. 획일적인 기존의 결혼식보다 불필요한 과정은 과감히 덜어내고 자신들만의 취향을 반영한 결혼식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결혼문화에 따라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신부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결혼식 당일 누구보다 빛나길 바라는 예비 신부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단연 뷰티 관리법이다. 이에 스몰 웨딩 트렌드에 발맞춰 가격의 부담은 낮추고, 만족도는 높이는 셀프 뷰티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눈부신 피부를 만들어줄 피부운동기 ‘프롬에스티’
건조한 봄이 되면서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푸석푸석하게 느껴지고, 탄력 또한 줄어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결혼식 당일 밝은 조명 아래서도 균일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메이크업 잘 받는 촉촉하고 맑은 톤의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결혼식 준비로 바쁜 예비 신부들이 따로 시간을 내서 피부관리실에 다니기에는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스몰웨딩을 준비한다면 집에서 직접 효과적으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운동 마사지기인 ‘프롬에스티(Fromst)’는 피부에 가장 적합한 진공을 이용해 피부 속 진피층까지 자극을 주어 피부 자생력과 탄력을 되찾게 도와주며, 초저진공으로 목 부위의 림프관을 자극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림프가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해 피부 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다양한 임상실험을 통해 눈가와 입가, 팔자주름 개선 등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입증했다. 무엇보다 모공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주어 결혼식을 앞두고 미리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더불어 피부 타입별, 부위별로 사용할 수 있는 총 세 종류의 헤드로 구성되어 있어 그때그때 다른 피부 상태와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테일과 위생과 보관에 용이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깨끗한 피부 연출을 위한 가정용 제모기 ‘이오사카 SIPL-900’
화사한 드레스에 어울리는 피부연출을 위해서는 얼굴뿐만 아니라 팔과 다리 등 신체부위의 피부관리 또한 필수다. 드레스의 디자인에 따라 드레스를 입었을 때 노출되는 부위도 다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고 깨끗하게 제모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결혼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제모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것보다 제모가 필요할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제모기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레이저 제모기인 이오시카 ‘SIPL-900’은 집에서도 장기적인 제모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모낭염이나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게 제모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자극이 가해진 피부의 진정시간이 짧아 회복이 빠르며, 무게가 가벼워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와 더불어 1~5단계로 레벨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타입과 모의 상태에 따라 강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LED를 통해 남은 레이저 횟수를 확인할 수도 있다.
완벽한 데콜테 라인을 위한 ‘어반랩 넥 트리트먼트 마스크’
드레스를 입었을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목과 어깨, 쇄골, 가슴까지 이어지는 데콜테라인이다. 평소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깨 주위 근육이 발달해 목라인이 짧고 두꺼워 보여 고민인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뭉친 부위의 긴장을 풀고, 부드럽게 떨어지는 넥라인을 만드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테콜테라인은 일반적으로 드레스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부위인만큼 넥 크림이나 데콜테 트리트먼트 마스크 등의 맞춤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반랩 ‘넥 & 데콜테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목과 데콜테 라인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목 부분의 주름이나 트러블이 걱정되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두 제품 다 하이드로겔과 고탄성 시트의 장점을 살린 스트레친 겔 마스크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매끄러운 목과 데콜테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프롬에스티 관계자는 “셀프 뷰티아이템을 활용하면 피부 관리샵을 찾을 필요 없이 집에서도 충분히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며 “셀프 뷰티아이템으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높은 수준의 피부관리를 직접 할 수 있어 스몰웨딩을 준비하는 신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