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롯데닷컴, 맞춤셔츠 브랜드 ‘루크앤댄(LUKE&DAN)’ 런칭

[KJtimes=김봄내 기자]이제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나만의 맞춤셔츠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남성셔츠 브랜드 루크앤댄(LUKE&DAN)’과 맞춤셔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닷컴이 제공하는 맞춤셔츠 서비스는 맞춤복기성복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맞춤셔츠를 제공하고, 별도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사이즈를 실측할 필요 없이 기성복처럼 주문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롯데닷컴에서 맞춤셔츠를 검색 후 나오는 상품선택 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주문한다. 소매길이(긴팔/반팔) 카라모양(레귤러/와이드/버튼다운/스냅다운/헨리넥) 커프스모양(라운드/직각/육각) 주머니의 유·무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옷장에서 가장 잘 맞는 셔츠를 고른 뒤 루크앤댄(LUKE&DAN)’으로 보낼 수 있도록 택배포장 해둔다. 셔츠는 루크앤댄이 택배로 픽업하며 발송비용은 무료다. 픽업한 셔츠에 맞춰 새로운 셔츠가 제작되며, 기존의 셔츠와 함께 새로운 셔츠가 배송된다. 소요시간은 약 10~14일 정도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윤선 MD이번에 선보이는 맞춤셔츠 서비스는 자신이 평소에 가장 즐겨 입는 셔츠와 같은 사이즈로 새 셔츠를 복제하는 신개념 방식이라며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이 맞춤셔츠 서비스를 체험해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루크앤댄 맞춤셔츠 런칭을 기념해 13일 오전 9시부터 15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2,500원만 지불하면 셔츠케어서비스와 함께 새 맞춤셔츠를 제공하는 환골탈태이벤트를 진행한다. 셔츠케어 서비스란 기존의 낡은 셔츠를 수선 및 세탁한 뒤 새 셔츠로 재탄생 시켜주는 루크앤댄만의 서비스다. 롯데닷컴에서 셔츠케어를 검색하면 2,500원으로 주문이 가능한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한편, 5월 한달 간 셔츠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e쿠폰을 증정하고, 셔츠케어 서비스를 1회 제공한다. 해당기간 동안 사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11회에 한해 89,000원 상당의 화이트 린넨 셔츠가 증정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