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티 음료 전문점공차코리아는 KBS2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인기와 함께극 중에노출된 ‘타로 밀크티’, ‘블랙 밀크티’ 판매가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차코리아가 드라마 방영이후 지난 13일부터 일주일 동안전국 384개 매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극 중 여주인공이 즐겨 마시는 밀크티매출이 눈에 띄게 상승한것으로 나타났다. 이 음료는 ‘노을이 밀크티’라는 애칭을 얻으며 약 10초에 1잔씩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극 중 자연스럽게 노출된 공차의 밀크티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실제 판매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1회에서는 여주인공 노을이 커스터마이징한 공차음료를 동료에게전달해 눈길을끌었다. 드라마를 통해 선보인 노을이 밀크티는 공차의 시그니처 음료인‘타로 밀크티’와 ‘블랙 밀크티’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과 달콤짭잘한 밀크폼을 더한 커스터마이징 메뉴다.
한편 공차코리아는 드라마속 밀크티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고객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노을이 밀크티 2종 중 1잔을 포함해 총 3잔의 메뉴를 구매하면 퍼엉러브 보틀을무료로 증정한다. 스탬프 적립 및 쿠폰 사용은 발급 매장에서만 가능하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매회 숱한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드라마덕에 ‘함틋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티 음료 전문점’ 콘셉트의 프리미엄 음료가 어울리는 다양한 접점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우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