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많은 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지난 해에 비해 하루가 짧아진 연휴지만 가족들을 만나러 고향으로 떠나거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 것.
준비하는 마음과 목적지는 다르지만 ‘명절룩’과 ‘여행룩’의 스타일의 공통점은 ‘활동성’이다. 긴 시간 이동해야 하고, 평소보다 활동량이 두 배 이상 되기 때문에 편하고 구김이 없는 기능성 의류를 매치해 기온 변화에 적합한 스타일링을 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이에 스타일을 갖춘 것은 물론, 추운 겨울 보온성을 갖추면서도 입고 들고 다니기에 무겁지 않은 멀티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겨울 여행의 필수품 따뜻한 아우터와 레이어드를 위한 베스트
겨울 여행의 가장 필수항목은 바로 보온성이다. 여기에 활동성과 스타일까지 더해진 최고의 아이템은 베스트로 꼽힌다. 유난히 추울 것으로 예보된 올 겨울, 다운 베스트는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코트 안에 점퍼나 자켓 안에 레이어드룩으로 연출할 수 있고, 실내에서는 하나만 입어도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어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명절 연휴 장시간 운전이 불가피하고 팔이 자유로워야 하는 만큼 운전자에게는 최적의 아이템이 바로 ‘다운 베스트’다.
마모트의 <랜더 다운베스트>는 무봉제 퀼팅의 경량 다운 베스트로 일반적인 봉제 퀼팅 방식과 다른 특수 공정을 적용해 다운이 빠지는 단점을 보완하고 보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과 아웃도어 및 캐주얼 착장이 가능한 스타일로 어떤 아우터와의 레이어드룩도 멋지게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은 그레이, 카키, 블랙, 여성용은 화이트, 베이지, 블랙으로 어떤 T.P.O.에도 매치가 가능한 베이직한 색상으로 출시돼 매우 실용적이다.
<16롭스티셔츠>는 스트레치가 우수한 에어플랜 원단을 적용한 남녀공용 니트 맨투맨 티셔츠로 다운 베스트와 레이어드하면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차콜, 블랙, 다크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슴에 고주파 로고가 은은한 포인트 역할을 한다.
여성의 경우, 조금 더 활동적인 하의가 필요하다면 마모트의 헬레나레깅스가 제격이다. 니트 스커트가 레이어드된 형태의 레깅스로 신축성도 매우 좋은 동시에 라인을 잡아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색상은 멜란지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다.
조금 더 격식 있게, 그렇지만 트렌디하게 여행 패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함이다. 하지만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만큼 후줄근하게 입을 수는 없는 법. 게다가 명절 가족모임이니 최소한의 격식과 단정함도 챙겨야 하는 것도 고민. 이럴 때 플리츠스커트가 딱 들어맞는 스타일이다.
지난해에 이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플리츠스커트는 더욱 화려하고 다양해졌다. 촘촘한 아코디언 주름의 롱 플리츠스커트는 쌀쌀해진 날씨에도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오버사이즈 풀오버와 입으면 편안한 데일리 캐주얼룩이, 블랙 터틀넥이나 깔끔한 니트와는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원피스나 팬츠 등과 레이어링하는 유니크한 스타일링 또한 가능하다. 무엇보다 여성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기장과 넉넉한 품으로 편안함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유니클로의 하이웨이스트 쉬폰 플리츠 미디 스커트는 품위있고 불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 와인, 블랙의 무난한 컬러로 다소 화려한 상의 및 아우터와 매치하기도 좋다.
여기에 무스탕을 매치하면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르샵의 브라운 컬러 무스탕은 가장 대중적인 무스탕 컬러이면서도 스웨이드 소재의 레더에 화이트 컬러 퍼 디테일을 더해 시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넉넉한 핏으로 편안함까지 챙길 수 있다.
남성 아우터로는 캐주얼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듯한 깔끔한 ‘명절룩’을 연출할 수 있는 마모트의 <리빌다운재킷>를 추천한다. 리빌다운재킷은 겉감과 안감 모두 일본 도레이사의 KUDOS 20D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을 높인 남성용 구스 다운코트로 긴 기장으로 보온성을 강화했다. 그레이, 다크네이비 등 심플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과 세미 캐주얼은 물론 비즈니스룩까지 폭넓게 매치해서 입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