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가게나우’의 공식판매원인 ㈜화인어프라이언스가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기생충’에 냉장고를 협찬했다고 밝혔다.
영화 ‘기생충’은 식구들 모두가 백수인 기택(배우 송강호)네 장남 기우(배우 최우식)가 고액 과외 자리를 얻기 위해 박 사장(배우 이선균)의 집에 발을 들이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배경이 전혀 다른 두 가족의 만남은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전개된다.
가게나우 국내 판매업체인 ㈜화인어프라이언스는 ‘기생충’에 제품을 협찬하며 영화의 리얼리티를 높였다. 극 중 박 사장의 집은 세계적인 건축가가 지은 것으로, 넓은 거실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부유층의 모습을 유감 없이 보여준다. ‘기생충’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은 가게나우의 Vario Cooling 400 Series 냉장고다. 해당 제품은 가게나우가 자랑하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가전으로 영화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며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에 등장하는 가게나우 Vario Cooling 400 Series 냉장고(RC 462 701)는 최초의 modular 방식의 완전 빌트인 제품이다.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냉장고, 냉동고, 와인셀러를 여러 가지 조합으로 설치할 수 있다. 특정 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는 4개의 Climate Zone은 식품 저장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내부 전체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되어 있어 위생을 보장하며 유럽에서 에너지 효율 class A+ 등급을 받았다.
한편, 영화 ‘기생충’은 제 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한국 영화가 칸 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난한 가족이 부유층에 집착하는 모습을 그린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30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