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강다니엘, BESTIDOL 개인 랭킹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6주 연속 1위

[KJtimes=김봄내 기자] 2019107일부터 1013일까지 진행된 10월 둘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16주 연속 BESTIDOL로 선정되었다.

 

이번 투표에는 총 487591표가 투표되었으며 11564개의 아이디가 참여했다.

 

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949, 여성 투표자 수 9597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10.60%, 1012.73%, 2026.19%, 3016.14%, 4023.10%, 50대 이상 11.21의 비율로 20대의 투표자가 제일 많은 참여율을 보였다.

 

남자차트 : 강다니엘 16주 연속 개인랭킹 1위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

 

남자 차트에서는 투표마감날 지민의 생일을 맞아 엄청난 화력이 몰려 역대 최대 수준인 198111표가 투표됐지만, 강다니엘 팬들의 엄청난 화력으로 무려 236482표를 받아 역대 최고기록을 갱신하며 16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3위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차지했다.

 

4위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차지했으며 5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차지했다.

 

6위는 핫샷의 하성운이, 7위는 지난주보다 무려 39계단이나 상승한 엑스원의 김요한이 차지했다.

 

8위는 엑스원의 김우석이 차지했으며, 9위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10위는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차지하며 마감했다.

 

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순위변동으로는 엑스원의 김요한이 무려 39계단이나 상승하여 7등을 차지했고, 엑소의 디오가 9계단 상승하여 26등을 차지했다.

 

여자차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14주 연속 여성 아이돌 랭킹 1

 

여자 차트에서는 11월 컴백 준비 중인 아이즈원의 혼다 히토미가 14주 연속 1등을 차지했다.

 

2위는 트와이스의 쯔위가 차지했고, 3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ITZY의 유나가 차지했다.

 

4위는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가, 5위는 블랙핑크의 리사, 아이즈원의 이채연과 조유리가 공동 5위를 차지했다.

 

8위는 아이즈원의 안유진이 차지했으며, 9위는 트와이스의 나연, 10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차지하며 여자차트가 마감됐다.

 

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순위변동은 블랙핑크의 리사가 11계단 상승하여 29등을 차지했다.

 

그룹차트: 방탄소년단 47주 연속 그룹랭킹 1

 

그룹차트에서는 4개월 연속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인 방탄소년단이 4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스원이 차지했으며 3위는 핫샷, 4위는 뉴이스트가 차지했다.

 

5위는 AB6IX가 차지했으며 6위는 EXO가 차지했다.

 

7위는 아이즈원, 8위는 트와이스가 차지했으며 9위는 ITZY가 차지했다.

 

10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하며 그룹순위가 마감됐다.

 

베스트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쳐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베스트아이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술품 공유경제’ 시장 뜬다]‘작품감상 + 재테크’ 문화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KJtimes=김승훈 기자]공유경제의 영역이 예술작품으로까지 확산되면서 미술품 공동구매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피카소 등 유명인들이 그린 고가의 미술품 공유플랫폼이 소유 또는 투자의 대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억대가 넘는 미술품이 재벌 등 부자들의 전유물이나 다름없었지만 요즘에는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공동구매가 활성화 되면서 일반인들도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미술품을 소유하거나 투자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시대가 됐다. 미술품 공유는 미적 효용을 주는 소비재의 역할과 일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재테크의 수단으로 각광을 받으며 기존 문화산업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미술품 공유플랫폼은 일반인 투자자들이 소액을 모아서 억대의 미술작품을 공동구매하고 이후 해당 미술품이 전시되고 홍보되면서 얻어지는 수익을 나눠가지는 구조다. 미술품 공유 경제 스타트업 피카프로젝트측은 “사람들의 내면에는 ‘소유’에 대한 욕망, 갈망이 내재돼 있지만 그 욕구를 충족하기에는 작품에 대한 정보나 가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공공 미술관, 전시회, 갤러리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는 데 만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한 부분을 보완 하고자 피카프로젝


경기도, 코로나19발 경기침체 극복 위해 도로 점용료 3개월분 감면‥총 18억 규모
[KJtimes=조상연 기자]경기도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민생·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한시적으로 도로 점용료 감면 조치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경기도 도로점용허가 및 도로점용료 등 부과·징수 조례」에 의거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소비활동 위축, 매출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데 목적을 뒀다. 해당 조례에서는 코로나19와 같은 재해나 특별한 사정으로 본래의 점용 목적을 달성할 수 없거나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점용료를 전액 또는 부분적으로 감면토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현재 국토부에서도 「도로법」에 의거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극복하고자 민간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분의 도로 점용료 감면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상은 현재 도로점용 허가를 받고 있는 도민 중 2020년도 정기분 도로점용료 납부 대상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들로,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에 대한 도로점용료를 감면한다. 해당 기간 내에 이미 납부한 도로 점용료에 대해서는 환급 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며, 공기업이나 공공기관과 같은 공공부문은 이번 감면 조치 대상에서 제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