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오늘 6.25전쟁 70주년, UN 참전국을 잊지 맙시다"

[KJtimes=김봄내 기자]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6.25전쟁 참전국을 잊지 맙시다'라는 주제의 영상을 서울 시내 주요 전광판 12곳에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분 분량의 영상은 22개 참전국을 국기와 함께 하나씩 소개하면서 "우리는 당신들의 헌신을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강조하며 제작됐다.

 

 

 

 

특히 명동, 홍대, 양재, 잠실 등 서울 내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 12곳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송출중이며, 모닝스타(대표 박주현)의 후원으로 이달 말까지 약 1만회가 노출될 예정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6.25전쟁 당시 우리나라를 도왔던 참전국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젊은이들이 많아 이번 기회에 함께 잊지말자는 캠페인을 펼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우리 스스로가 먼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국내에서 영상 캠페인을 시작했고, 하반기에는 해외에서 그들에 대한 감사영상을 따로 제작하여 알릴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지난 6.25전쟁 60주년 때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참전국 감사광고를 올렸고, 65주년 때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참전국 참전용사 및 가족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의 국민 명예단장으로도 활동중인 서 교수는 올해 말까지 6.25전쟁 참전국 감사 홍보 및 유해발굴의 중요성 등을 국내외로 꾸준히 알리는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한편 16개 전투지원국은 미국, 영국, 캐나다, 터키, 호주,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 네덜란드, 콜롬비아, 그리스,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에티오피아, 남아프리카공화국이며 6개 의료지원국은 노르웨이, 스웨덴, 인도, 이탈리아, 덴마크, 독일이 참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