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실시

[KJtimes=김봄내 기자]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과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Smart Pledge Campaign)’을 한달 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적인 음주운전의 대부분은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827()부터 929()까지 똑똑한 약속 캠페인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OX 퀴즈를 통해 음주운전에 관한 기본 상식을 점검하고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페이지에 본인의 이름을 적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1등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대표 김동현)NO.1 비대면 출장정비 서비스 카수리 앱을 운영하는 카랑(대표 박종관)도 파트너사로 참여해 앱 이용자들에게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참여를 독려한다.

 

 

모두의주차장과 카수리 앱에서 똑똑한 약속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서약에 참여할 수 있다. 서약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시민들이 나와 가족 그리고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서약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우리 사회 전반에 건전한 음주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만 19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비맥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로나19 못 다한 이야기들⑥]고문수 전무…크루즈 여행에서 살아 돌아온 아내
고문수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전무 [KJtimes]지난 2월 6일, 아내가 미국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미국에 살고 있는 처제의 초청을 받아 둘째 처남과 함께였다. 셋이서 스페인으로 날아가 스페인 일대를 크루즈로 여행한 후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와 2~3일 머문 후 귀국한다는 것이었다. 대략 20여 일의 여정이었다. 지난해 12월 초,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국내에서 최초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1월 20일이었고 30번째 확진자까지 나왔을 때였다.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뒤 감염자가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공포감으로까지 다가왔다. 게다가 이웃 일본에서는 크루즈선 한 척이 2월 3일 요코하마로 돌아왔는데 1차 10명이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솔직히 아내의 이번 여행을 다음 기회로 미루었으면 하는 심정이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사전 예약해놓았는데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 없는 형편이었다. 내 걱정을 뒤로하고 결국 아내는 출발했다. 아내가 집을 비운 사이 혼자 식사를 해결해야 했다. 아내의 빈자리가 컸다. 음식을 만들고 식사를 비운 그릇들이 쌓이면 설거지를 하고 청소를 하는 등 소소한 집안일들이 끝없이 이어졌다. 우리 집이 아내의 손길에


“한국남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 등 주요 공기업 채용문 열려”
[KJtimes=김봄내 기자]한국남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 등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주요 공기업들이 하반기 채용을 시작했다. 채용형 인턴, 신입, 경력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취업준비생들이 기다렸을 2020년 하반기 주요 공기업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한국남부발전은 2020년도 하반기 △채용형 인턴 △신입 △전문 경력직 △기술 담당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50명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형 인턴은 대졸(일반, 장애, 보훈)과 고졸(일반, 보훈) △신입(대졸)은 산업안전, 산업보건 △전문 경력직은 법무, PF, 산업안전 △기술 담당원은 일반, 보훈 부문에서 각각 모집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합격예정자 결정 △신체검사/비위면직자 및 신원조회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9월 8일 오전 11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020년도 제2차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일반전형, 해외사업전형, 사회형평전형으로 나눠 진행되며, 총 163명을 채용한다. △지역주민 △발전소주변지역주민 가점적용 대상자 △방폐장유치지역 가점적용 대상자는 오는 9월 4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