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미세먼지, 자외선 등 각종 유해환경에 대처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연일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을 기록하고 자외선도 점차 강렬해지면서 피부를 최대한 보호하려는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기 때문. 클렌징 오일, 기능성 선 케어 제품, 마스크팩 등이 대표적이다. 소중한 내 피부를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완벽하게 지키고 싶다면 S.O.S 케어만 기억하자.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막아주고 외출 후엔 깨끗이 씻어낸 다음 수면 중 충분한 보습으로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쉬게 해주면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Sun care – 기능성 선 케어 통해 피부 보호막 강화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다. 유해성분을 함유하고 작은 입자 탓에 모공 깊숙이 파고드는 미세먼지 역시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선 케어를 통해 일차적인 방어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엔 기능성 선크림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자신의 피부에 맞춰 사용하면 좋다. 선크림을 바른 후엔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해 미세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것도 팁이다.
뉴스킨 ‘선라이트 포 페이스 앤 바디 SPF50+ PA+++’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을 다량 함유한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즉각적 쿨링 효과를 전달하는 땅꽈리 추출물이 포함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손상을 케어한다. 지속 내수성으로 땀이 흘러도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하며 알로에 베라 성분, 비사볼올, 알란토인 등 풍부한 모이스처 라이징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선 메이트 에센스 젤’은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백탁 현상과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Even Protection Technology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피부에 발랐을 때 보다 균일한 자외선 차단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동국제약이 선보인 ‘마데카 선크림’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을 함유해 자외선이나 열에 의해 손상된 피부에 콜라겐을 형성해주며, 10가지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자극 개선, 손상된 피부 개선, 24시간 이중보습 등의 효과를 입증했다.
Oil cleansing – 딥 클렌징으로 모공의 노폐물까지 완벽 제거
선 케어로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일차적으로 차단했다면 그 다음은 피부에 달라붙은 유해물질을 완벽히 제거하는 클렌징 단계다. 특히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피부에 한 번 흡착될 경우 잘 떨어지지 않아 모공 속까지 닦아내는 딥 클렌징이 필요하다. 이때는 오일 클렌징을 통해 충분한 세안으로 화장을 지워주는 것이 좋다. 오일 클렌징은 강력한 세정력으로 피부에 남아있는 유해물질을 말끔히 지워주는 데 효과적이다. 클렌징오일 사용 시에는 물기 없는 손에 오일을 덜어 얼굴에 펴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이때 오일이 하얗게 되는 유화 과정이 일어나면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노폐물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슈에무라가 출시한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은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피부 활력을 증진시키고 피부톤과 투명도를 개선한다. 또한 강력한 세정력, 고급스러운 질감, 럭셔리한 아이리스 향을 통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뉴트로지나의 원스텝 클렌저 '딥클린 오일 투 폼'은 오일에서 폼으로 변하는 제형이 특징이다. 한번의 세안을 통해 효과적인 세정력과 폼 클렌저의 부드러운 거품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이다.
Sleeping beauty – 하루 종일 지친 피부 수면 중 충분한 보습
클렌징까지 마쳤다면 수면 시간을 활용하는 '슬리핑 뷰티' 단계로 마무리한다. 밤에는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관리 효과도 높아진다.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공급을 해주면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데 도움이 된다.
뉴스킨 ‘나이트 서플라이 나리싱 크림’은 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밤 사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트 크림이다. 포스파티딜콜린, 토코페릴 아세테이트(비타민 E 유도체)가 잠자는 동안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카모마일, 카렌듈라 추출물이 피부를 편한하게 진정시켜 준다. 무겁고 번들거리는 느낌 없이 실크처럼 가볍고 풍부한 보습효과를 전해 준다.
LG생활건강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슬리핑 마스크'는 하루 동안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잠든 사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 제품은 고농축 미백 비타민인 스노우 비타민™과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수선화, 마시멜로우 뿌리와 진저 성분을 함유했다.
설화수 '여윤팩'은 당귀와 석류 추출물이 피부 순환을 촉진하는 수면팩이다. 피부 친화 보습막과 한방 추출물이 피부에 지속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아로마 향과 부드러운 촉감의 텍스처가 피부를 아침까지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