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SK텔레콤, 2분기 성적표 열어보니…“장사 잘했다”

5대 사업군 중심 성장 전략 주효… MNO‧미디어‧엔터프라이즈 등에서 성과 확인

[KJtimes=김봄내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이하 SKT)의 2분기 성적표가 공개됐다. 9일 SKT에 따르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 4조2899억원, 영업이익 4596억원, 순이익 2581억원을 기록했다,

SKT의 이 같은 실적은 SKT 2.0시대의 성장 전략으로 제시한 5대 사업군이 고르게 성장하며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다. 회사 측도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향후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SKT 발표에 따르면 5대 사업군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MNO부터 IPTV,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 16.1% 증가했고 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7.6% 줄었다. 

SKT는 유무선통신 사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등 엔터프라이즈 사업이 힘을 보태면서 별도 재무제표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 3조1182억원과 영업이익 380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2%, 16% 성장했다. 

그런가 하면 상반기에 가장 많은 IPTV 가입자를 모집하는데 성공한 SKB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매출 1조33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1.8% 증가한 782억원을 달성했다. 

SKT 관계자는 “유무선통신 사업은 MNO 리더십을 공고히하고 있다”며 “SKT는 지난 분기 1000만명을 돌파한 5G 가입자가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등 대세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 맞춰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고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SKB의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한 미디어 사업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2.3% 성장한 매출 3821억원을 기록했다”면서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은 374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8% 성장, 2분기 연속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또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클라우드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3% 증가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라이프] 코로나19에도 이제 결혼은 결혼 "방역보다 행복"
[KJtimes김지아 기자] 인천에 살고 있는 이모씨는 2년전 평생을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났다. 코로나19가 한창이었지만 언제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소독약을 챙겨 들고 데이트를 했다.두 사람의 마음이 하나로 모아지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됐고, 프로포즈도 받았다.두 사람의 만남을 알고 있던 양쪽 부모님과의 상견례도 진행했다.양가 어르신들이 만나는 날은 '전례없는 비상대책위'를 형제들끼리 진행했다.부모님들이 연세가 많으셨기에 코로나19에 노출되는 상황을 만들면 안되기 때문이었다. "장소를 정하는 것부터 어려웠죠. 일부러 호텔로 정했어요. 화장실을 가족만 사용할수 있도록 호텔에 방을 잡았어요. 미리 룸서비스로 음식을 주문하고 따로 양해를 구해 음식을 준비했죠" 이씨는 상견례날을 떠올리며 이렇게 말했다. 두 사람은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되, 결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어떤것도 취소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시간과 장소를 바꾸고, 보통의 상식을 조금 내려놨다.넓은 좌식호텔 객실을 상견례 장소로 정했기에 예비남편이 될 이씨의 배우자는 방석을 미리 준비했고,테이블이 아닌 방에서 조촐하게 상견례를 진행했다.음식 대신 다과와 차로 대신했다. 하지만 상견례를 기념하고 축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