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아제약 ‘애크논 크림’, 발매 1년만에 여드름치료제 1위 등극

[KJtimes=김봄내 기자]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에 가려지는 입 주변과 턱 근처 등에 뾰루지 및 여드름 발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여드름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여드름치료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여드름치료제 애크논 크림이다. 유비스트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여드름 치료제 판매수량 기준으로 애크논 크림은 올해 339천여개를 판매하며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섰다.

 

지속적으로 판매수량이 늘어나면 6월에는 55천여개가 판매되며 4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36%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애크논 크림은 뾰루지, 여드름에 효능, 효과가 있는 뾰루지, 여드름 치료제다. 브랜드명은 여드름을 뜻하는 ‘Acne’와 아님을 뜻하는 ‘Non’의 합성어로 여드름을 없애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항염 효과와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이부프로펜피코놀과 항균 작용과 여드름균 증식을 억제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이 주성분이다. 특히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이 기존 뾰루지·여드름 치료제에 비해 함량이 약 3배 높다.

 

애크논 크림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 용량은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수회 질환 부위에 바르면 된다.

 

동아제약은 올해 3월부터 애크논 크림 광고를 온에어하며 인지도를 높여나갔다. ‘마스크 속 뾰루지엔 애크논 크림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광고 영상에는 뾰루지는 모공 속 세균이 일으킨 염증이라는 설명과 함께 뾰루지 짜지말고 애크논을 사용하라는 내용을 담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뾰루지 및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애크논 크림이 뾰루지 및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장분석④] 중국의 북한 개입 ‘남vs북 또는 남vs북-중 연합’ 전쟁 가능성 있나
[KJtimes=한이웅 논설위원] 현재로서는 북한 내 급변 시 중국의 북한 개입 후 ‘남-북’ 간 또는 ‘한-중’ 간 한반도 전쟁으로 이어지는 시나리오가 가장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 시각이 많다. 중국의 북한 개입이 영토의 상실(조차, 할양 등)로 이어진 후 중국의 한반도 장악 야심에 따라 소규모 도발이 국지전으로, 국지전이 전면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존재한다. 따라서 한국의 입장에서는 중국의 북한 개입과 영토 상실의 경우 중국의 북한 지배를 인정할 것인지, 아니면 이를 부정하고 우리 권리를 강력히 주장할 것인지 여부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로서는 ‘대한민국 헌법 제3조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 도서로 한다’에 위배가 되는 점과 중국의 북한 개입 내용들의 부당한 부분을 들어 명분을 세운 후 ‘한-중 충돌’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중국 북해함대는 한국 해군 총배수량의 3배 넘는다” 중국은 지난 2016년 2월 군 체계를 기존 7개 전구에서 ▲북부전구(동북 삼성, 내몽골, 산둥성) ▲동부 전구(남경-영파-복수) ▲서부 전구(신장웨이우얼) ▲남부 전구(중국 남부-해남도) ▲중부전기(베이징 중심)의 5개 전구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