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스토리

"중국드라마를 무료로?" KT알파, LG스마트TV에 'FAST 채널' 론칭


[KJtimes=김지아 기자]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대표 정기호)가 LG전자 스마트TV에 탑재된 LG채널에 인기 중국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 채널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KT알파는 이를 발판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FAST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은 광고 기반의 무료 스트리밍 TV서비스로,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장르와 취향에 맞는 실시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FAST 시장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OTT 성장세 둔화를 기회로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부각, 최대 TV 시장이자 스마트TV 보급 성장률이 가장 높은 북미 중심으로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FAST 시장은 2020년부터 5년 간 약 5배 성장했고, 2025년까지 6조원 대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LG전자의 'LG채널', 삼성전자의 '삼성TV플러스'가 FAST 플랫폼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현재 29개국까지 확대됐고, 국가별로 제공되는 무료 채널 수도 약 2900개로 대폭 증가 추세다.

KT알파가 신규 론칭한 채널은 'PLAYY(플레이) 중국드라마'로, 채널번호 234번(추후 변경 가능)에서 시청할수 있다. LG 스마트TV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PLAYY 중국드라마’ 채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KT알파가 야심차게 내놓은 인기 작품으로는 국내에서도 리메이크 되어 화제가 되었던 로맨스 히트작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아이돌 '결승단' 출신의 배우 위철명 주연의 로맨스 코미디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2019년 중국을 뜨겁게 달군 로맨스물 '친애적 열애적', 심리상담사의 이야기를 다룬 성장 로맨스물 '여심리사' 등이 있다. 

한편, KT알파는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 한 FAST 채널 '케이팝콘(K-POPCORN)'을 1분기 내 해외 FAST 플랫폼에 론칭할 계획이다. 해당 채널에서는 한국영화 및 아이돌 공연 영상 등 해외 시청자의 니즈에 적합한 K-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 가수 강다니엘의 콘서트 영상 'The boss story(가제)', 그룹 아스트로의 콘서트 실황 영화 '스타게이저:아스트로스코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김형만 상무는 "KT알파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독점 콘텐츠를 활용하여 국내외 FAST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라며, "케이팝콘 채널은 북미, 캐나다, 영국 등 영어권 국가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라이프] "엔데믹 본격 전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의 의미
[KJtimes=김지아 기자] "살것 같아요. 마스크를 안껴도 된다는 생각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마스크가 중요한 역할을 한건 사실이지만 가장 중요한건 개인 방역인거 같습니다" "보여주기식 마스크 착용 해제, 시원섭섭하네요"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가 지난 1월30일을 기준으로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 조치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의 반응은 대부분 긍정적이다. 전문가들도 "일상 회복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한 걸음이 됐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직 완벽한 엔데믹이 찾아온 것은 아니다"라며 지속적인 주의를 표하기도 했다. 앞서 30일 김성호 중대본 제2총괄조정관도 중대본 회의를 통해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 유지를 결정한 것처럼 코로나19의 위험이 아직 사라진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치명률이 0.08%(1월 2주)로 아직 높고 확진자 중 재감염 추정사례 비율이 지난해 10월 3주 이후 지속 상승해 22.8%를 기록했다"는 사실도 함께 전했다. ◆대중교통, 의료기관·약국, 감염취약시설 "마스크 꼭 착용" 정부는 특히 대중교통 수단과 병원 등 일부 시설에서는 실내마스크 착용의무를 꼭




[증권사분석] '기아'를 바라보는 증권가 시각…들어보니
[KJtimes=김봄내 기자] 기아[000270]에 대한 증권가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모습이다. 일례로 NH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증권사는 이 회사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내는 분석을 제시했다. 그러면 이들 증권사가 기대하는 핵심 요인은 무엇일까. 30일 NH투자증권은 기아에 대한 목표주가로 10만원을,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경우 매크로 불확실성 존재하지만 제품/브랜드 경쟁력 개선에 따라 양호한 판매/실적 성장세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NH투자증권은 기아의 경우 제품경쟁력 개선을 기반으로 한 백오더에 대한 높은 신뢰도가 공격적인 2023년 사업계획의 배경이며 2023년 EV9 출시에 따른 전동화 라인업 확대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상 강화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같은 날, 유진투자증권은 기아에 대한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에 대해 각각 9만원과 매수를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장기 주주환원정책 발표의 경우 현재 수준의 이익창출 능력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의한 것으로 글로벌 신차 시장의 경쟁 심화될수록 펀더멘탈 경쟁력 돋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기인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기아의 경우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