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스타벅스 대학로점, 10월 19일까지 청년인재 지원기금 2배 적립


[KJtimes=김봄내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스타벅스 대학로점이 개점 8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오는 1019일까지 대학로점에서 기존 고객의 구매하는 품목당 300원씩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적립하던 기금을 2배 늘려 구매 품목당 600원씩 적립하며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탄생 8주년을 기념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 공유형 매장으로 해당 매장에서 고객이 구입하는 품목당 300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난 201410월에 오픈한 우리나라 최초의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로, 개점 후 현재까지 8년동안 16억원이 넘는 청년인재 지원 기금이 적립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총 81명의 청년인재 대학생들에게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중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부터 약 한달 간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재단장하고, 825일 리뉴얼 오픈과 함께 오는 1019일까지 8주간 스타벅스 대학로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기존 적립금의 2배인 600원씩을 적립 중에 있다. 적립된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의미 있는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태어난 스타벅스 대학로점 매장 벽면에는 지금까지 선발된 81명의 청년인재를 상징하는 81개의 커피원두 조각으로 꾸며진 아트월을 선보였다.

 

 

아트월은 스타벅스의 도움으로 성장하는 청년인재(커피원두)가 모여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다양한 사회의 구성원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제작에 청년인재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향후 선발되는 청년인재 수에 따라 벽면에는 더 많은 원두가 채워질 계획이다. 특별하게 마련된 세미나 룸에서는 청년인재 특강이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의미 있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고객분들도 새롭게 재단장한 뜻 깊은 매장에서 청년인재를 돕는 2배의 기쁨을 느끼시면 좋겠다.”, “앞으로도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과 함께 준비한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국내에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장+] 메리츠증권, 불법 무차입 공매도 158억원대 자행 적발
[KJtimes김지아 기자]국내 자본시장법에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공매도'를 무려 158억원대나 자행한 증권사가 주목받고 있다. 증권사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나, 개미들을 비롯한 주식시장 전반에서는 '몰매를 맞을 짓을 해놓고 적반하장'이라며 비난하는 여론이 대세다. 뿐만아니라 이 증권사는 단독펀드 해지 회피 목적의 '집합투자증권 판매 금지 위반 및 부당한 재산상 이익의 수령 금지 위반' 등을 이유로도 증선위로부터 1억원이 넘는 과태료를 부과받았다.먼저 지난 2월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158억원대 불법 무차입 공매도 등을 자행한 사실이 적발된 메리츠증권에게 1억9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메리츠증권은 이를 1분기 보고서에는 공시도 하지 않았다. 또 지난 5월3일 증선위는 메리츠증권에게 단독펀드 해지 회피 목적의 '집합투자증권 판매 금지 위반 및 부당한 재산상 이익의 수령 금지 위반' 등을 이유로과태료 1억4300만원을 부과했다. 증선위에 따르면, 메리츠증권은 자신들이 판매하는 펀드의 해지 위험이 예상되자해당 펀드를 일부 사들이고 그 대가로 펀드 운용사로부터 수수료 명목으로 부당한 재산상 이익을 수령한 것으로 드러났다.이같은 내용을 보도한 언론에서는